소비후기

[메뉴추천] 처갓집양념치킨 슈프림양념치킨 & 와락치킨 또 먹고싶다

므찐맘 2021. 10. 31. 22:13


다들 그런 날 있지 않나요
유독 힘에 부치고 힘든 날
오늘을 살아내느라 고생한 나를
위로해줄 무언가가 필요한 날

저는 치킨을 시킵니다
선호하는 치킨 브랜드가 정해져 있는 건 아니고
미각신경 세포와 교감하여
그날 치킨 브랜드와 메뉴를 선택하는데
요즘 자주 제게 간택되는 곳은
처갓집 양념치킨입니다
양념치킨 하면 처갓집이죠

저희 동네 처갓집 양념치킨 지점이
아주 맛집입니다 👍👍
손맛을 무시 못하는 걸까요
프랜차이즈점인데도 지점마다
왜 맛이 다를까요

처갓집 양념치킨에서
슈프림 양념치킨은 베이스로 깔고
간장 맛의 치킨도 먹고 싶어
와락(간장) 치킨도 주문했습니다
순살로 변경 시 1000원 추가되지만
순살로 주문했습니다
각 1마리씩 두 마리를 주문했습니다


총 38000원을 결제했네요
두 명이서 먹는데 순살로 반반 먹어보면
양이 너무 작아 먹은 거 같지도 않더라고요
저희는 아쉬울 바엔
넘치게 먹어버리자는 주의라
그냥 슈프림 양념치킨, 와락 치킨
두 마리 쿨 주문하였습니다

치킨을 먹을 때
뼈를 발라내는 수고스러움을 감수하고
오리지널로 먹는 게 고진감래를 깨닫게 해주는
치킨의 미덕이지만

슈프림 양념치킨은 먹어보니까
순살이 더 맛있더라고요
슈프림의 달짝지근 달달한 소스가 맛있긴 한데
소스를 듬뿍 발라 먹다 보면 느끼해져
밥과 반찬처럼 함께 먹고 싶어 지는데
순살은 그렇게 먹기가 편하거든요!
밥 한 공기는 뚝딱!
양파를 곁들여 먹어도 맛있습니다

근데 그게 아니더라도
육아를 하니까
치킨은
순살로 먹는 게 미덕이더라고요

뼈를 발라 먹지 않으니
손에 양념이 덕지덕지 묻지도 않고
애를 돌보면서 급하게 쏙쏙 먹을 때나
육퇴 후 먹고 빠른 정리를 위해서나
순살이 진리

아!
그리고
퇴근하고 집에 와서 치킨 시키지 마세요

퇴근하고 집에 오는 동안 시켜야 합니다
그래야 집에 오자마자 바로 먹을 수 있어요 😘

치킨이 왔습니다
보자 보자 열어보자

음료는 펩시가 두개 기본제공됨, 사진속 코카콜라는 개인소장품

좌: 와락(간장) 치킨 / 우: 슈프림 양념치킨

냄새가 끝내주네요
달려드는 아기를 남편이 안아 들고
제가 급하게 쇠 젓가락질을 해봅니다

와락치킨순살의 자태

오매 빛깔 보소

가래떡이있네요 아이좋아

슈프림양념치킨

소스듬뿍듬뿍, 저 하얀것이 마성의 맛을 이끌어냄

짭쪼롬 맵싹하니 맛있습니다

실하죠

아이맛있어

처갓집 양념치킨
슈프림 양념치킨 & 와락(간장) 치킨
먹어보니


맛있습니다
이날 와락 치킨은 처음 먹어봤는데
간장이 당기는 날이어서 그런지
와락 치킨을 슈프림 양념치킨보다
더 맛있게 먹었습니다

와락 치킨엔 고추가 들어있어
짭조름 달큼한 맛에 고추 향이 묻어났어요
맵찔이인 제게도 매운 고추는 아니었고
슈프림 먹다가 느끼하면 와락을 먹어
계속해서 치킨을 먹을 수 있었기에
두 치킨의 궁합은 좋았다고 생각합니다

와락치킨은
달콤 짭조름하면서 살짝 맵싹 한 맛으로
간장소스와 함께 강한 불에 한번 볶아내서 그런지
튀김 겉이 강정처럼 끈끈하면서 바삭한 느낌이었고
떡은 간장 기름떡볶이 맛과 비슷하였습니다
교촌 오리지널보다 간장의 짠맛이 덜하였고
흔히 아는 간장치킨 맛보다
간장 찜닭의 맛 하고 더 비슷한 거 같아요

슈프림양념치킨은
바삭한 후라이드 치킨 위에
허니올리고당야채양념과 마성의 하얀 소스가
조화롭게 어우러져 짱맛을 내는데요

아무래도 양념치킨은 양념에 절여져서
튀김이 좀 눅눅해지는 대신
양념의 맛이 끝까지 찐하게 나는데

슈프림양념치킨을 먹으면
후라이드와 양념치킨을
같이 먹는 느낌이 들어 더 맛있는 거 같습니다
탕수육을 찍먹으로 먹는 느낌 같달까요!!
바삭하니 닭고기의 담백하고
고소한 맛도 나면서
달달하고 찐득한 맛이 덧입혀진
거기에
하얀 소스가 신의 한 수
내가 알던 그 양념치킨이 아니게
맛의 퀄리티를 올려줍니다

한마디로
그냥
둘 다 맛있게 먹었습니다

담날도 또 시켜먹고 싶었네요


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입맛으로 작성되었으니
참고만 하시고 맛치 하세요 :)